原理原本 (金元弼先生筆写本: 1953)韓国語200ページ分
漢字が多いので雰囲気は摑めると思います。
* この内容は真のお父様が直接書かれた真本(1951.5.11-1952.5.10)を
正確に筆写した金元弼先生である。(1953. 9월月前後)
The manuscript was accurately transcribed by Mr. Kim Won-pil in about September 1953
*題目項目(編、章、節)及び体系(題目区分)は誰かが付けた
some explanation about Wolli Wonbon here:
제목차례
第 一 編 總論1
第一 章 하나에서부터 全存在로1
第二 章 生의 發源은 先有에서부터 5
第三 章 無形世界와 有形世界의 同和的 根本意義 10
第四 章 灵人世界와 實體人世界와의 相對性 創造原理12
第五 章 하나님의 理想 中心은 모시는 宗敎로15
第 二 編 創造原理와 墮落攝理17
第一 章 創造原理와 墮落原理는 사랑에서 始作17
第一 節 어떻게 지으셨나. 21
第二 節 그렇다면 墮落의 始作을 아라보자.24
第三 節 웨 墮落케 하였는가.28
第二 章 하나님은 나를 알므로 알 수 있음32
第三 章 原理로 찾으려니 聖經은 直接敎示치 못함43
第四 章 그러면 왜 모세부터 直接 뜻 工作못하였는가45
第五 章 生命樹에 對한 根本 뜻46
第 三 編 復歸攝理47
第一 章 하나님은 아담부터 찾는 工作못하고 아벨로부터 노아까지 사탄 對한 根本意義47
第二 章 第一次 하나님的 責任分擔 攝理期間은 노아부터 예수까지52
第一 節 노아부터 아부라함까지 攝理路程의 根本意義52
第二 節 아브라함부터 예수까지 攝理하신 根本意義55
第三 節 모세에게 대한 하나님의 役事의 路程이 왜 예수의 路程 全貌되는 理由65
第三 章 第二次 하날 뜻 成事責任使命者로 오신 예수의 責任分擔 攝理期間에 대한 根本意義78
第一 節 地上攝理 路程에 대한 根本意義78
第二 節 洗禮요한이 엘리야되는 根本意義81
第三 節 洗禮요한 人間性 標準으로 예수를 對함.86
第四 節 復歸攝理 表示로 된 예수 祖上의 血統92
第五 節 예수 三年 共生涯의 路程은 뜻 成事의 터를 찾기 爲함96
第六 節 예수 十字架의 勝利的 根本意義와 勝利的 信仰者109
第七 節 나를 더 사랑하라는 根本意義111
第八 節 地獄가서 傳道하는 예수의 根本意義113
第四 章 예수 昇天 後도 攝理하는 責任的 根本意義114
第五 章 復活의 根本意義117
第六 章 天使長의 喇叭소리와 再臨과의 根本意義121
第七 章 審判에 對한 根本意義121
第八 章 四十日 復歸코저한 攝理路程의 根本意義151
第 四 編 攝理로 본 歷史的 辨證126
第一 章 人類歷史 발전과 하나님의 섭리로 본 辨證126
第二 章 歷史發展 限界를 復歸로 본 辨證130
第三 章 歷史로 본 惡이 善 對하여 勝利한 原理的 辨證136
第四 章 復歸歷史로 된 人類發展歷史139
第 五 編 理想攝理163
第一 章 創造性 復歸로 된 理想論163
第二 章 再臨主는 理想論 完成의 基本存在173
第三 章 歷史的 실두루머리 原理的 解決은 韓國에서 始作180
第一 節 歷史的 실두루마리의 原理的 解決은 韓國에서 始作 180
第二 節 韓國의 氣候는 世界文明의 標本될 象徵186
第三 節 韓國은 地理的으로도 世界의 中心地191
第四 節 韓國은 諸宗敎의 總結實地194
第二 編 第一章 第四 節 웨 타락케 하고 攝理하는가200
第 一 編 總論
第一 章 하나에서부터 全存在로
太初는 하나이시다. 이 하나가 卽 太初의 根本이다. 이 根本이 卽 하나님이시다. 이 하나의 存在야말로 無限小에서 無限大의 存在에 根本이다. 이 하나의 根本이 全體의 根本이요 또 全體의 中心의 根本이요 또 全作用의 外力에 對한 平衡의 基本持點이다. 우리가 現科學 時代에 處하는 生活過程에서 數學을 떠나서는 그 基本發展의 軌道를 잡을 수 없는 것이다.
複雜多段한 現實社會의 構成의 基礎로 數의 單位인 하나를 中心하고 그 中心을 主로삼고 展開시켜 大數의 實體를 자아내는 것은 우리가 잘 아는 바이다. 그러므로 무슨 存在의 基本을 세우기 爲하여는 하나의 存在의 確定的 存立이 重大한 것이다. 이 存在가 決定되면은 다시금 하나로부터 增數의 重大要素를 加減組合하여서 나가는데 發展이 있는 바이며 發達이 있는 바이다. 그렇다면 모든 事物의 根本을 推測하려 할적에 하나되는 單位的 根本이 絶對 重要 要求要素이다. 이 要素의 決定은 우리가 重大 重大關係를 始作케하는 外部的 動作을 決定하는 基因이 되는 것이다. 이 根本이 卽 外部의 動作을 自由軌道로 옮겨주는 中心點이다. 이 中心點이 公式의 基本單位며 他事物體에 미처주는 第一存在다. 이 存在가 弟二存在까지 到達케하는 決定的 中心點으로 되는 바를 알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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